본문 바로가기
Beauty

도대체 머리카락이 상하는 이유가 뭘까? 관리법은 무엇이 있을까?

by 은꼼 2023. 9. 15.
반응형

@Pinterest

머리카락이 상하는 이유

1. 열에 의해 손상되는 경우

머리카락이 가장 흔한 이유로 손상되는 경우 중 하나예요.

헤어 드라이어, 고데기 등 지속적인 열을 가하면 머리카라그이 큐티클이 손상되고 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이나 건조한 날씨, 과열 등으로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고 머리를 더욱 상하게 할 수 있어요.

 

2. 잘못된 습관

머리카락을 너무 꽉 묶어 올린다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빗질을 한다든가하는 사소한 생활습관으로도 머리카락이 상할 수 있습니다.

 

3. 과도한 스트레스와 다이어트

스트레스는 두피의 상태, 탈모에도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모낭을 상하게 하고 머리카락도 함께 상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과하게 하는 경우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고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어렵게되는 편이예요.

 

4. 펌, 염색, 탈색

미용실에서 시술을 하는 경우 두피건강과 모발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 잦은 헤어시술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5. 호르몬의 변화

여성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 또는 폐경기 때 갑자기 머릿결이 나빠지거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많아지게됩니다.

이것은 체내에 있는 호르몬의 양이 달라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Pinterest

머리카락 관리 방법은?

1. 자주 머리 잘라주기

한번 손상된 모발을 되돌리기가 어렵기때문에 상한 머리는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큐티클층이 파괴되어 갈라진 모발은 계속 갈라지게 되니 그 위의 2-3cm위로 잘라내에 방지할 수 있어요.

 

2. 모발에 영양을 주는 트리트먼트, 헤어팩 제품 사용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는 영양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모발의 건조함을 완화하는게 좋습니다.

 

3. 두피관리 및 두피환경개선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근에서 튼튼한 모발이 생성될 수 있도록 두피의 유수분밸런스 조절, 영양공급, 두피치석제거, 스케일링 등을 통해 모발이 계속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4. 두피브러싱으로 빗어주기

브러싱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모근을 튼튼하게 하고 모발 표피의 큐티클층을 가지런하게 정리하여 모발에 윤기를 줍니다. 브러싱의 횟수는 건강한 모발 기준으로 30-40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5. 자외선 차단

외출시 UV차단효과가 있는 스타일링제를 발라 머리결을 보호하며 오랜시간 야외활동을 할 떄는 모자를 쓰는것을 습관화 하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