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인터넷쇼핑할때 실패안하고 좋은 옷 고르는 방법 (나만의 꿀팁)

by 은꼼 2023. 9. 18.
반응형

@Pinterest

좋은 옷 고르는 팁

1. 모델이 피팅했을때 핏이 애매한 사진이 1개라도 있을 경우 구매하지 않는다

모델은 옷을 잘 팔기위해 평범한 사람들보다 더 마르고 운동을 하면서 몸매를 유지했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또한 사진은 몇백장을 찍고 옷을 굉장히 잘 보여주고, 핏이 예뻐보이는 사진을 골라서 올린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쇼핑몰에서 옷을 보았을때 하나라도 핏이 이상하면 바로 구매하지 않는 편이예요.

 

++또한 모델컷의 옷 스타일이 다양한지 확인하시는것도 좋아요.

쇼핑몰의 경우 셔츠를 바지 안에 입어서만 촬영한 경우, 실재로 오버핏이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고하더라고요.

이런 부분도 세심하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촬영한 사진을 보여 내가 좋아하는 소재인지 아닌지 파악한다

제품설명에 어떤 원단이 들어가있는지 적혀져있는데 전공자도 아니고 유심하게 관찰하지 않다보니 이 재질이 어떤 재질인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럴때는 제품의 옷에만 초점을 두고 살펴보는 편이예요.

저는 특히 셔츠중에서 비닐느낌나는 셔츠를 싫어하는 편인데 이런 부분들도 옷을 유심하게 보면 90%는 보이더라고요.

 

3. 리뷰가 있을경우 리뷰를 꼭 확인한다

아무리 예쁜 옷이라도 모델한테만 예쁜 경우가 있더라고요.

모델처럼 마르고 얄쌍해야지 예쁜 느낌(?) 그래서 저는 리뷰를 파악하고 저랑 비슷한 키나 몸무게를 가진 분들의 핏을 참고하는 편이예요.

가끔은 모델핏과 리뷰핏이 많이 다를때가 있는데 너무 상이하다 싶으면 사지않고

비슷한듯싶으면 사는 편이예요.

 

4.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사지 않는다

저는 똑같은 옷이 5군데에서 팔면 그 중에 가장 저렴한 옷을 사긴하지만

비슷한 옷중에서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그 쇼핑몰을 배제하고 구매하는 편이예요.

비슷한 옷이지만 가격대가 있는 옷과 가격대가 저렴한 옷을 직접 사서 입어보면 옷의 소재라던지, 촉감이 조금씩 틀린 경우가 있어요.

 

5. 어느정도 쇼핑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쇼핑몰을 찾았으면 그 쇼핑몰 위주로 이용한다

저는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로 옷을 엄청 구경하다가 어느순간 스타일을 찾게되다보니 구매하게되는 쇼핑몰만 방문하는편이예요.

가끔씩 구매하는 쇼핑몰에 예쁜 옷이 없다면 의류플랫폼을 이용하지만, 구매할 욕구는 없는데 옷을 보고싶다고하면 항상 방문하는 쇼핑몰에 들어가서 예쁜옷이 있는지 확인한답니다.

한번 내 마음에 든 퀄리티의 쇼핑몰들은 웬만해서 그정도 퀄리티를 유지하는 편이예요.

 

@Pinterest

바지와 자켓 등 비싼 제품 고르는 팁

좋은 옷을 고르는 팁과 다를게 없지만 리뷰에서 애매한 부분이 하나라도 보이거나, 이건 제품 퀄리티에 영향을 미치는 리뷰다 싶은거는 절대 구입하지 않아요.

 

예를 들어 바지같은 경우 글로쓴 리뷰에는 극찬이지만 리뷰사진이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구매하지 않는편이예요.

 

비싼 제품은 한번 사면 오래 입기도하고, 큰돈이 나가는 만큼 더 신중해서 구매하는 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