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해외여행갈때 꼭 필요한 비자카드 트레블월렛카드 (사용방법/장점/환전방법)

by 은꼼 2023. 3. 2.
반응형

 

해외여행할때 있으면 너무 편리한 트레블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트레블월렛 카드란
 

 

 

트레블페이는 어플을 이용하여 카드에 38개의 외화를 미리 충전하고 충전된 외화로 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하는

외화 충전 / 결제 서비스예요.

 

 

하나의 카드에 38개의 외화 충전이 가능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으로 외화 충전

현지 ATM에서 외화 출금 가능

온/오프라인 모두 해외 결제 수수료 0%

Tap to Pay, 컨택리스 결제 기능 (대중교통 태그로 이용가능)

 

 

 
 
 

트레블월렛카드는 미국, 일본, 유럽의 경우 환전 수수료가 무료이며

기타 통화 환전 수수료는 0.5-2.5%라고해요.

 

 

 

 

처음보는 상품이고, 이전에 없던 제품이라 거부반응이 있을 수 있지만

다양한 보안심사를 통과 했어요.

 

저도 사용하기 전까지는 무서웠는데 사용해보니까 무척 편하더라고요.

 

 

트레블월렛 발급 방법 및 사용법
 

 

 

 

 

 

카드발급의 경우 모바일어플로 카드 발급이 가능해요.

 

전화번호, 환전을 위한 연동 계좌, 비밀번호, 수령계좌 등을 기입하면됩니다.

 

 

저는 실물카드를 발급하고 영업일 기준 2일 후에 발급받았어요.

빠르게 발급가능하지만 여유있게 7-10일전에 발급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카드를 발급하시면 모바일카드로는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실물카드는 실제로 받고 카드 등록을 하셔야해요.

 

 

 

 

실물카드 등록방법

메인화면 실물카드 - 카드수령등록 -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비밀번호 입력 - 완료

 

저는 아무생각없이 카드등록안했다가 도착해서 카드결제안되가지고 멘붕왔어요.

하지만 모바일로 등록하면되서 빠르게 등록했어요.

 

또한 카드활성화기능이 따로 있어 분실시 이 기능을 통해 카드사용을 중단하실 수 있어요.

 

 

트레블월렛 환전 및 환불방법
 

 

 
 

 

메인화면 충전하기 - 국가선택 - 금액선택 - 확인

 

환전하는 방법이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금방하실 수 있어요.

 

트레블월렛카드만들고 환율 살펴보시다가 좋을때에 바꾸시면 됩니다.

트래블월렛도 실시간 환율을 반영하기때문에 잘 보시고 바꾸시면 조금더 이득으로 바꾸실 수 있어요.

 

 

(저는 바쁘다는 핑계로 환율도 안살피고 환전했는데, 너무 쉬워서 환율을 잘 살필껄이라는 후회를 조금 했어요...ㅎ)

 

 

 

 

 

 

환불도 굉장히 쉬운편이예요.

 

메인화면 선불충전금 - 환불하기 - 금액입력 - 확인

 

저는 싱가포르에서 실컷 쓰고 S$22.02남아서 바로 환불신청했는데, 바로 연동된 계좌로 돈이 입금되더라고요.

 

환전도 빠르고, 환불도 빨라서 용이하게 쓸 수 있었어요.

 

직접 사용했을때 편리했던 점
 

 

01. 환전과 환불이 빠르다

트레블월렛에 많은 비용을 환전하지 않아서 중간에 돈이 부족했었는데,

바로 계좌에서 인출해서 원하는 만큼 환전이 가능했어요.

 

남은금액은 전부 환불도 가능하고, 즉시 환불이라 정말 좋아요.

 

 

02. 카드로 사용한다

원래 해외여행가면 미국달러로 바꿨다가, 현지 나라 달러로 바꾸는 번거로움도 있었고

동전같은 경우는 한국돈으로 바꾸지 못해 집에 굴러다니기 일수였는데 카드를 사용하다보니 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요.

 

원래 현금으로 들고다니면 누가 훔쳐갈까봐 무섭기도 하고, 계산을 할때 번거로움도 있었는데 카드사용이라 무척 편해요.

 

 

03. 해외 ATM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 가능

현금결제가 가능한 곳들때문에 일부분은 환전해갔어야했는데 트레블월렛은 현지 ATM기계에서 수수료 없이 인출이 가능해요.

저희도 금액의 일부분만 현지 ATM기계에서 인출했고, 중간에 현금이 모자라서 또 뽑았는데 인출수수료가 없어요.

 

 

04. 대중교통이용시 교통카드변신

태그기능이 있어서 대중교통이용할때 편하더라고요.

싱가포르같은 경우는 이지링크라는 카드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타는데 따로 이지링크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서 너무 편리했어요.

 

 

05. 그랩이용시 트레블월렛카드 등록으로 수수료 없이 사용

사전에 그랩에 트레블월렛 카드를 등록했어야했는데 깜빡하는 관계로 싱가포르에서 카드등록을 했는데 이것도 쉬웠어요.

트레블월렛에 싱가포르 달러를 충전하고, 그랩을 이 카드에서 쓰게끔했는데 추가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것 없이 결제해야할 금액만 나가서 좋았어요.

 

 

06. 결제기록을 앱에서도 볼 수 있고, 카톡으로도 확인가능하다

카드가 아닌 현금을 들고다닐때 영수증이 없으면 기록하기가 힘들었어요.

트레블월렛카드는 어플을 통해 결제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톡을 통해 얼마가 결제되고 얼마가 남았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트레블월렛카드 하나로 해외여행 너무 알차고 편하게 보내서 진짜진짜 추천하는 카드예요.

 

해외여행가실때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저는 같이간 남자친구도 저도 둘다 트레블월렛카드로 뽕뽑으면서 놀았어요 :)

 

반응형